Power JAVA

2012. 7. 5. 21:31

728x90


POWER JAVA
국내도서>전공도서/대학교재
저자 : 하상호,천인국
출판 : 인피니티북스 2009.06.30
상세보기


Review 1. 가독성 - 올컬러는 아니지만 큼직큼직하고 시원한 글씨체로 학습 능률이 오름 ★★★★☆ 8점

  : 사자의 색깔이랄까?? 황색 계열의 색상이 주로 사용되어 있으며, 중요한 포인트는 진한 검은색이나 빨간색으로 강조되어 있다. 코드 부분이나 설명 부분의 행간이 여유로워서 읽기에 편안하다.


Review 2. 내용 구성 - 다양한 기능을 단순한 나열에 그치고 있어 깊이 있는 학습이 어려움 ★★☆☆☆ 4점

  : 특정 함수나 기능 부분에는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나열식으로 소개하고 있는데, 단순히 API를 번역한 수준이 지나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내용의 깊이가 부실하다. 특히 객체 지향 개념의 설명에 대한 부분은 다른 타 JAVA 교재 평균 이하로 깊이가 얉게 설명하고 있다. 물론 그림체는 귀여워서 보기 좋지만, 학습자에게는 그림보다는 아무래도 한 부분을 학습하더라도 왜 그런지 어떨때 사용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할 터..

게다가 참 안타까운건지 아니면 좋은 것인지.. 예제에 대한 답이 없다.. 인터넷에 돌아다니고는 있지만.. 그래도 답정도는 달아놔야 하지 않나 싶다.



총점. ★★★☆☆ 6점

총평. 기억이 안나는 내용을 인터넷으로 찾아보기 힘들때나, 편안하게 필기하면서 가볍게 들고다닐 수 있는 교재를 찾는다면 추천할 수 있겠다.














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 손가락 꾹! 추천을 눌러주세요-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