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B 명령어

2013. 6. 21. 11:50Development/[Android] 안드로이드

728x90

● 안드로이드내의 쉘을 이용하고 싶다면

: adb shell


● 파일을 전송하려면

: adb push desktoppath androidpath

● 만약 e드라이브의 어느 apk를 전송하고 싶다면 

: adb push e:\other.apk /sdcard/other.apk 라고 입력합니다.

● 안드로이드 폰안의 데이터를 컴퓨터로 가지고 오고 싶다면

: adb pull androidpath desktoppath


● sdcard의 dcim폴더의 모든 파일을 가져오고 싶다면 

: adb pull /sdcard/dcim 만 입력하면 현재 adb를 실행한 폴더로 모든 파일을 가져오게 되고 

● sdcard/dcim 의 파일들을 e:\dcim 폴더로 가져오고 싶다면

: adb pull /sdcard/dcim e:\dcim 


● 컴퓨터의 apk파일을 원격으로 설치하는 방법은

: adb install filepath

: adb install -r filepath (-r은 재설치 플래그)

: adb install -s filepath (-s는 sdcard에 설치하는 플래그)


● 만약 패키지 명을 안다면 컴퓨터에서 현재 설치된 어플을 원격으로 제거도 가능합니다.

: adb uninstall packagename

: adb uninstall -k packagename (-k플래그를 사용하면 데이터와 캐쉬를 유지하고 삭제)


● 네트워크로 접근하고 싶다면 

: adb tcpip (port) 를 입력하여 주면 기기를 재부팅 하기전까지

 adb connect ip:port 로 원격으로 무선 접속이 가능합니다.

● 사용이 끝나면 

: adb disconnect ip:port로 빠져나오면 됩니다.


● 기기를 컴퓨터에서 재부팅 하려면

: adb reboot

: adb reboot-bootloader


728x90